슈퍼맨 그는 누구인가

슈퍼맨 그는 누구인가
슈퍼맨 그는 누구인가

슈퍼맨 그는 누구인가?

정말 어렸을 때 부터 봐왔던 슈퍼맨은 정말 계속해서 변한 것 같은데요.

슈퍼맨의 첫 등장은 1938년 액션 코믹스1호에서 처음 나왔으며 당시 지금으로썬 그냥 그런 SF나 서북극, 모험극이 판을 치던 시대여서 그런지 정말 새로운 충격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제가 태어나기도 전에 이런 히어로를 어떻게 생각했는지 정말 대단하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는데요.  이렇게 슈퍼맨의 탄생으로 액션 코믹스는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고 하죠.

이렇게 히어로물이 성공을 거두면 당연히 주변의 회사에서 히어로들을 생산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쫄쫄이를 입고 초능력을 발휘하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을 했다고 하네요.

많은 히어로들이 만들어지면서 저작권싸움까지 하게 되는데요. 어린이 싸움이 어른싸움이 된 것처럼 멋진 히어로 하나 만들어 놓고 회사끼리 경쟁을 시작한 것입니다. 정확치는 않지만 아마도 당시에도 배끼기가 성행햇던 것 같네요.

이렇게 해서 많은 히어로들이 탄생을했으며 이들을 팀으로 만들기까지 했다는데요. 아마도 지금 우리가 보는 저스티스리그나 어벤져스의 느낌이 아니었나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슈퍼맨이 라디오에서 나왔다는 것을 아시나요?

라디오를 통해서 ‘날아가는 총알보다도 빠르고, 기관차보다도 강하고, 하늘을 나는 저거는 슈퍼맨이야!’ 라면 라디오에서 먼저 시작을 했다고 하죠.

처음 나왔을때의 액션 코믹스 1호는 당시 10불이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경매가가 10억을 호가할 정도로 높은 가격을 매기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치있고 희귀성이 있다는 것이겠죠. 1938년이라면 벌써 80년이 지나버렸으니깐요.

슈퍼맨의 줄거리

일단 슈퍼맨은 지구인이 아닌 클립톤 행성이라는 곳의 외계인입니다. 그러나 지구인과 똑같은 외모를 하고 있죠.

이야기의 시작은 이 클립톤 행성이 멸망을 하면서 시작을 하는데요. 슈퍼맨의 영화마다 다르지만 오리지널에서는 행성의 폭발을 하는 것으로 설정이 되어 있으며 아이만이라도 살리기 위해서 로켓을 태워 우주로 발사를 합니다.

이 아이가 바로 우리가 아는 슈퍼맨이되는 것인데요.

이 아이는 미국 캔자스주의 시골에 떨어지게 되며 아이가 없던 조나단 켄트 부부에게 발견되어서 아들로 입양이 되어져 크게 됩니다. 바로 이름은 클라크 켄트이죠.

이렇게 성인이 되고 신문가지가 되는데요. 이렇게 신문기자와 히어로인 슈퍼맨으로 변해서 악당들을 무찌르는 내용입니다. 그리고 히어로놀이를 할때 다른 히어로인 배트맨, 원더우먼, 그린랜턴 등을 만나서 팀을 만들기도 했다고 하네요.

이렇게 생활을 하던 중에 클립톤 행성이 폭발을 할 때 자신만이 아닌 다른 생존자도 있다고 알게 되며 자신에 정체성에 대해서 궁금해지는데요.

지구에 있는 부모님을 위해서 지구도 지켜야 하며 우주 행성의 누군가 나와 같은 종족이 있음을 알고 점점 출생의 비밀을 풀어나가는 슈퍼맨이죠.

영화 1편에서는 슈퍼맨이 지구를 돌아 시간을 거꾸로 가게해서 부모님을 구하는 모습은 아직도 생생한듯 충격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댓글 남기기